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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layhots.net/ 토토 NO.1 메이저놀이터이름은 뭐니?”나는 그에게 물어봤다.“내 이름은 김제빈, 이 석은 내 동생, 김다빈이야.”다빈이는 약간의 눈웃음과 함께 나에게 손을 흔들었다.“그렇구나 제비…”잠만… 동생?“그럼 네가…”그 키

https://playhots.net/ 토토 NO.1 메이저놀이터가 작은 남자아이는 말했다.“응, 내가 형. 김제빈이고 저 녀석이 김다빈.”소년은 큰따옴표를 부수었다. 자신이 하는 말이 다른 세계에 들리지 않길 바랬다. 하지만 자신의 탄생 해서는 작가라는 다른 사람이 필요했다. 그것을 부정할 수는 없어서 소년은 조금 답답하긴 하지만, 소은 작가의 존재를 인정했다. 말은 하지 않는다. 작가는 소년의 의사를 존중하지만, 소년은 지금 의사가 는지 없는지조차 불분명한 존재인 것이다. 작가가 소년에 대해 쓸 즈음이면 소년은 새로운 글자를 ‘사’서 받아들이지 않으면 안 된다. 예를 들어, 작가가 만약 지금 소년을 여자라고 한다면, 소년의 몸은 분되어서(아니, 애초에 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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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성별이 바뀌어서 작가가 상상하는 자기 멋대로 소녀’가 되어버리는 것이다. 사실 실제로 그랬다. 작가가 저 문장을 쓰는 동안 소년은 잠시간 ‘소녀’가 어 있었다. 글이라는 감옥에 갇힌 죄수는 자신의 성별조차 결정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것이다. 작가는 년에게 자유를 주고 싶어 한다. 그러면 그렇게 해, 작가는 최대한 소년을 이루고 있는 요소를 확정시키 도록 주의하지만, 어쩔 수가 없었다. 글은 완결되어야 하고, 완결이라는 것은 자유의 파괴이다. 인간의 래는 자유롭고 인간의 기억도 자유롭다. 하지만 소년은 자유롭지 않으니, 소년은 인간이 되고 싶어도 간이 될 수 없는 것이다. 작가는 차원을 낮추어서 자기 자신의 캐릭터를 하나 만든다. 이 캐릭터에게 ‘녀’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비유해보자면 작가라는 플레이어가 VR세계에서 ‘소녀’란 닉네임으로 캐릭터 들었다고 보면 된다. 작가는 소녀를 움직인다. 작가는 소년에게 자유를 주기 위해서 소년을 묘사하지 는다. 소년이 어떻게 생겼는지, 지금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 작가는 확정시키지 않는다. 이것은 독자 석을 자유롭게 하려 한 것이 아니다. 다만, 소년의 자유를 조금이라도 보장하기 위함인 것이다. 소년은 금 웃긴 춤을 추고 있을 수도 있다.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작가는 소녀를 움직여서 소년과 대화를 나다. “네 이름은 네가 지어볼래?” 소년은 답이 없다. 당연하다. 답을 내놓는 순간 그 답은 ‘글’이 되어 확되어버린다. 그리고 그것은 엄밀히 말하면 작가의 생각이지, 소년의 생각이 아니다. 그래서 작가는 소이 대답하지 않는 것에 대해 별

로 불만을 품지 않는다. 또 한 가지, 작가는 지금까지 이전까지 쓴 문장 워본 적이 없다. 오타가 없는 한, 소년이 존재하는 세계는 글 속이언정 엄연한 세계이기 때문에 작가는 드리지 말아야 했다. 결국 작가는 소년의 이름을 짓는 것을 포기한다. 이름을 붙이는 순간의 딜레마 때이기도 하고, 작가에게 떠오르는 소년의 모습이 제각각이라 정리가 되지 않아서이기도 했다. 소년은 작의 어린 시절일지도 모른다. 아니면 지금 모습일지도 모른다. 그런 건 별로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지금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바로 소년이 ‘존재’한다는 사실, 그 하나뿐이었다. 생명의 탄생은 기뻐해 는 법이다. 작가는 소년을 생명이라고 믿는다. 소년의 생각을 읽을 순 없지만 작가는 그렇게 믿기로 했. 든 예술작품에 등장하는 생명 또는 생명으로 여겨지는 모든 것들은 다 생명이다. 소년은 상상당하길 거한다. 작가 https://playhots.net/ 토토 NO.1 메이저놀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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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굳이 소년을 상상하려고 하지는 않는다. 독자가 상상하는 것을 작가가 막을수는 없지만, 어도 소년을 좁은 틀에 가두는 것은 피할 수 있을 것이었다. 작가는 소녀를 통해서 소년에게 말한다. “늘은 이만 가볼게. 내가 만든 캐릭터가 너 하나뿐인 건 아니라서 말이야…” 소년은 아무런 행동을 한다. 가는 굳이 그것을 기록해야만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지금 소년이 춤을 추고 있다고 해도, 소녀의 을 만지고 있다고 해도 작가는 소년의 자유를 침범하지 않는 것이다. 물론 방금 소년이 소녀를 향해 대을 했을 수도 있다. 작가는 소녀를 시켜서 미소짓는다. “다음에 또 올게. 다음 번에는 친구들이나 배경 들어주게 되었으면 좋겠다.” 소년이 그것을 원하는지 원하지 않는지 작가는 모른다. 하지만 작가

는 소이 외로워하지 않도록 노력해볼 의향은 있었다. 작가는 소년을 소중히 여기고, 소년이 행복하길 바라는 이다. 작가는 소녀를 거둬들이고 자신도 그 세계를 벗어난다. 아무도 없는 세계에 소년만 덩그러니 남있었다. 멍하니 있던 소년은 나를 보고 이렇게 묻는다. “그러면, 너는 누구야?” 확정된 소년, 확정된 대. 는 소년을 보면서 슬며시 미소를 지었다.아 또다. 질 거 같은 일본군들이 우리 마을 사람들을 데려다가 벽 아래에 깊은 구멍을 파게한다. 일본말을 할 줄 아는 개복이 아저씨가 하시는 말씀으론 거기다 잠수같은 걸 숨겨둔다고 하는데 자기네 잠수정 숨기는 구멍을 왜 우리보고 하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어제 리한 노동으로 인해 근육통에 시달리시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울컥 화가 올라와 아버지께 차라리 내 신 가겠다고 했다. 왜 아무 영문도 모르는 채 아버지가 끌려가서 이런 수모를 당해야하냐고 소리치면서 이다. 아버